본문

어떤 벽지를 선택해야 하나요?


인기있는 벽지 컬러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시공되는 벽지의 컬러는 화이트와 아이보리, 그레이입니다.

집안의 가구와 몰딩, 바닥재의 컬러에 따라 선택이 필요하며 가장 무난하게 매치되는 컬러이기도 하죠.

반면 화이트와 그레이에도 수많은 컬러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취향에 맞는 선택이 필요해요.

요즘에는 형광빛이 아닌 따뜻함이 감도는 화이트와 아이보리 컬러가 베스트입니다.



 


깔끔한 느낌을 원한다면

집안의 벽면이 고르다면 화이트 컬러의 작은 무늬 벽지를 추천합니다.

반면 벽면이 고르지 않고 노후되었다면 아이보리 컬러보다는 그레이 컬러에 무늬가 잘 보이는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페인트 도장 같은 느낌의 벽지를 찾는다면

오래 걸리는 페인트 시공에 고민이 많으셨다면 페인트 벽지를 시도해보세요. 도장 같은 깔끔한 공간에 최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페인트 벽지가 약하고 잘 뜯기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개나리 제품은 품질과 시공성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 죠.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시공되는 컬러는 화이트와 그레이이며 공간에 포인트 컬러를 주고자 하는 경우, 딥컬러 페인트 벽지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의외로 과하지 않은 파스텔 컬러는

파스텔컬러는 룸2에 활용하기 좋은 컬러입니다. 컬러감이 있지만 시공했을 때, 밝고 화사해 보여서 만족도가 높은 컬러이죠. 용도에 따라 어떤 컬러를 골라야 하는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동일한 패턴에 컬러 변화만 주어도 거실과 방의 구분을 효과적으로 줄 수 있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과하지 않은 깔끔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추세여서 튀지 않으면서 가구, 몰딩, 바닥재의 어떤 컬러와도 잘 매치되는 파스텔 컬러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어요.




실제 시공했을 때를 고려한다면

밝은 집일수록 2톤 어둡게 선택을 해보세요.

견본책이나 샘플을 보는 것보다 실제 시공후에 마무리는 더 밝고 환하게 보입니다. 1번 컬러(화이트)의 밝기를 원한다면 2번 혹은 3번 컬러를 선택하는 걸 추천 드려요. 침실 혹은 서재에 포인트 시공을 원한다면 같은 패턴의 4-5번 컬러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